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자율주행실험도시(K-City) 현장체험 행사 진행
K-City운영처 2020-11-09 14:15:14 조회 1164


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0.09.29(화) / 총 3매(본문 2매)
담당부서 : 한국교통안전공단 자율주행실
담 당 자 : 조성우 실장 ☎(031)369-0400, 이현우 처장 ☎(031)369-0461
보도일시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율주행실험도시(K-City)”현장체험 행사 진행
- 공공자원 공유, 청소년 진로 탐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지난 9월 28일(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자율주행실험도시(이하 K-City)에서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행사 진행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한국판 뉴딜 공공자원 공유지원화 일환으로, 국토교통부의 후원을 받아 개최하였다.
ㅇ 공공자원인 K-City를 활용하여 자율자동차 산업 잠재인력 발굴 및 산업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세경고등학교*가 참여하였다.
* 세경고등학교 : 2020년 자율주행 및 친환경자동차 기술을 선도하는 미래자동차학과 신설
□ K-City 체험행사는 민간기업과 협업을 통해 자율자동차 관련 기초교육과 K-City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ㅇ 공단은 자율자동차의 기술현황, 발전방향, 안전기준, 법제도 등의 기초교육을 시행하고, K-City 인프라, C-ITS, 5G, WAVE, 통합관제시스템 등 소개했으며,
ㅇ 민간 자율자동차 개발업체인 ㈜라이드플럭스(대표 박중희)은 자율자동차 관련 센서, 운영 알고리즘 등을 소개하는 현장실습과 자율자동차의 시연을 지원했다.
□ 공단은 이번 체험행사를 계기로 자율직무능력향상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등을 프로그램화하여 자동차 관련학과가 있는 고등학교에게 제공하는 등 지원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 공단 류도정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세경고등학교 학생들이 보여준 관심과 열정에서 대한민국의 자율자동차 산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밝히며,
ㅇ 앞으로도 “공단은 정부, 기업, 교육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자율자동차 산업의 미래인재들 발굴을 위한 협력을 아끼지 않은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홍보실 이상현 차장(☎054-459-703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 페이지의 만족도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