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자율주행실험도시(K-City)” 현장체험 행사 개최
자율주행실 2021-05-31 13:56:27 조회 195

보도자료


배포일자 : 2021. 4. 23(금) / 총3매(본문 2매)
담당부서 : 자율주행실
담 당 자 : 조성우 실장 ☎(031)369-0400, 이현우 처장 ☎(031)369-0461
보도일시 :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율주행실험도시(K-City)” 현장체험 행사 개최
- 민간기업 협업, 청소년 진로 탐색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지난 4월 22일(목)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자율주행실험도시(이하 K-City)에서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한국판 뉴딜 공공자원 공유지원화의 일환으로, 국토교통부의 후원을 받아 작년에 이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개최하였다.

ㅇ 공공자원인 K-City를 활용하여 자율자동차 산업 잠재인력 발굴 및 산업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는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가 참여하였다.
*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 경기유일의 자동차계열 특성화고등학교(미래 지능형자동차 전문기능인력양성) 지정학교


□ K-City 체험행사는 민간기업과 협업을 통해 자율자동차 관련 기초교육과 K-City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ㅇ 공단은 자율자동차의 기술현황, 발전방향, 안전기준, 법제도 등의 기초교육을 시행하고, K-City 인프라, C-ITS, 5G, WAVE, 통합관제시스템, 자율차 테스트에 사용되는 로봇시스템 등을 소개하였으며,

ㅇ 민간 자율자동차 개발업체인 ㈜에스더블유엠는 자율자동차 관련 센서, 운영 알고리즘 등을 소개하는 현장실습과 자율자동차의 시연을 지원했다.


□ 공단은 이번 체험행사를 계기로 자율직무능력향상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등을 프로그램화 하여 청소년 뿐 아니라 민간단체, 대학 등 일반 대상까지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 공단 류도정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학생들 같은 꿈과 열정, 기술로 결합된 미래 인재가 대한민국 자율자동차 산업의 미래가 될 것이다.”고 밝히며,

ㅇ 앞으로도 “공단은 정부, 기업, 교육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국가의 소중한 자산인 자동차 산업 인재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홍보실 선한솔 대리(☎054-459-703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 페이지의 만족도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