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언론보도] "안전성 강화"…건설기계부품硏-자동차안전硏, 업무 협약
자동차안전연구원 2022-07-29 16:41:32 조회 831

DSC02644.JPG


(군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전북 군산의 건설기계부품연구원(이하 건품연)은 28일 경기 화성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과 안전성 강화와 관리제도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건설기계 안전성 강화를 위한 대정부 정책 지원과 건설기계 안전기준·평가기술 개발, 미래 건설기계 전환기술 대응과 제작사 기술지원, 기관 간 전문성 강화와 인재 육성을 위한 정기적 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건품연은 자동차안전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 정부나 시장의 신뢰도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건설기계의 형식승인, 검사 기준과 방법, 사고 분석 등의 개선, 부품 인증제의 대상 품목 확대, ICT·AI 융합기술, 전기·수소 등 친환경 동력공급원이 적용된 미래형 건설기계의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건설기계 안전사고 예방 효과와 산업 경쟁력 제고 효과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민희 건품연 원장은 "국내 유일의 건설기계 전문 연구기관인 건품연이 건설기계와 자동차의 안전 분야를 책임지고 있는 자동차안전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기계 안전성 강화를 위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페이지의 만족도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