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장애표시등
목적
항공장애 표시등이란 비행 중인 조종사에게 장애물의 존재를 알리기 위하여 사용되는 등화로,
항공장애 표시등의 광학적 성능시험 및 인증업무를 통한 항공기의 항행안전 확보에 기여하고자 함
법적근거
공항시설법 제36조
국토교통부고시 항공장애 표시등과 항공장애 주간표지의 설치 및 관리기준
처리절차
항공장애 표시등 광학적 예비시험
항공장애 표시등 광학적 성능시험
항공장애 표시등 세부시험 절차(측정예)
신청서류
- ① 용역의뢰서
- ② 부품설계도면(기준점 포함), 설계명세서 및 설명서
- ③ 시험샘플 5개 이상
- ④ 시험모드(주간, 야간, 박명)
- ⑤ 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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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장애표시등 인증 업무에 대한 표로써 구분, 측정점, 광학적 예비시험, 광학적 성능시험, 합 계(부?포), 모드조건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구분 측정점 광학적 예비시험 광학적 성능시험 합 계 모드조건 저광도 A, B (고정) 108 2,100,000 4,900,000 7,000,000 야간 저광도 C (섬광) 132 3,000,000 7,000,000 10,000,000 박명, 야간 저광도 D (섬광) 228 3,600,000 8,400,000 12,000,000 박명, 야간 저광도 E (섬광) 108 2,400,000 5,600,000 8,000,000 야간 중광도 A (섬광) 72 2,700,000 6,300,000 9,000,000 주간, 박명, 야간 중광도 B (섬광) 72 2,100,000 4,900,000 7,000,000 야간 중광도 C (고정) 72 1,800,000 4,200,000 6,000,000 야간 고광도 A_B(섬광) 지향성없음 84 3,000,000 7,000,000 10,000,000 주간, 박명, 야간 고광도 A_B(섬광) 지향성있음 189 3,600,000 8,400,000 12,000,000 주간, 박명, 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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