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축전지 시험
구동축전지 안전성 평가시험
주요업무
하이브리드자동차, 전기자동차 등 미래형 자동차에 사용되는 구동축전지의 성능 · 신뢰성 · 안전성에 대한 시험 및 평가
장비명 및 제원
충방전기(PSC 450) | 450V, 400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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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방전기(PSC 1200) | 1,000V, 500A |
과충방전기(PSC 1000) | 1,000V, 50A |
열노출챔버 | 1.8×1.5×1m / 상온~100℃ |
열노출챔버 | 3.2x2.2x1.8m / 상온~100℃ |
단락챔버 | 1.8×1.5×1m / 저항 : 50mΩ 이하 |
단락챔버 | 1.8.x1.5x1m / 저항 : 5mΩ 이하 |
단락챔버 | 1.7x1.2x0.9m / 저항 : 5mΩ 이하 |
연소시험기 | 3.2×2.8m / 800 ~ 1,100℃ |
낙하시험기 | H : 4.9m / Max. Load : 1t |
침수수조 | 2.9x2.1x1m / 3.7x2.7x1.5m |
진동시험기 | 2.5x2.5x1.5m, 가진력 200kN |
열충격시험기 | 3.2x2.2x1.8m, 고온부(50~150℃), 저온부(-50~10℃) |
충격시험기 | 1,000kg 이상의 중량에 대해 28G 구현 |
압착시험기 | 구동축전지 측면부 압착, 100kN의 압착하중 |
장비용도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8조3(구동축전지) 및 시행세칙 [별표1]의 48. 구동축전지 안전성시험
- 성능시험 : Preconditioning, 정격용량시험, 출력시험, 에너지효율시험, 자기방전시험 등
- 안전시험 : 과충전, 과방전, 과전류, 과열방지, 단락, 연소, 낙하, 침수, 진동, 열충격, 기계적 충격, 기계적 압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