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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안전도평가방법

정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이 56km/h로 고정벽에 정면충돌 했을 시 운전자석(여성)과 전방탑승자석(여성) 및 뒷자석(여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목, 흉부와 상부다리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로(16점 만점) 산출한다.
정면충돌 안전성

정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이 56km/h로 고정벽에 정면충돌 했을 시 운전자석(여성)과 전방탑승자석(여성) 및 뒷자석(여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목, 흉부와 상부다리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로(16점 만점) 산출한다.

부분정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이 64km/h로 변형벽에 차폭의 40%만 충돌했을 시 운전자석(남성)과 전방탑승자석(남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흉부와 상부다리 및 하부다리에 받게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16점 만점)로 산출한다.
부분정면충돌 안전성

부분정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이 64km/h로 변형벽에 차폭의 40%만 충돌했을 시 운전자석(남성)과 전방탑승자석(남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흉부와 상부다리 및 하부다리에 받게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16점 만점)로 산출한다.

측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을 90°방향에서 60km/h 속도의 대항차로 충돌했을 시 운전자석(남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흉부, 복부 및 골반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16점 만점)로 산출한다.
측면충돌 안전성

측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을 90°방향에서 60km/h 속도의 대항차로 충돌했을 시 운전자석(남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흉부, 복부 및 골반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16점 만점)로 산출한다.

기둥측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을 75°로 돌려 32km/h로 기둥에 충돌했을 시 운전자석(남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흉부, 복부 및 골반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16점 만점)로 산출한다.
기둥측면충돌 안전성

기둥측면충돌 안전성 평가는 평가대상 차량을 75°로 돌려 32km/h로 기둥에 충돌했을 시 운전자석(남성)에 탑승한 인체모형의 머리, 흉부, 복부 및 골반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해 점수(16점 만점)로 산출한다.

어린이충돌 안전성 평가는 64km/h 40% 부분정면충돌과 60km/h 측면충돌 두 가지로 시험한다.
이 두 시험에서 뒷좌석에 탑승한 6세 및 10세 어린이의 머리, 목, 흉부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 점수(8점 만점)로 산출한다.
어린이충돌 안전성

어린이충돌 안전성 평가는 64km/h 40% 부분정면충돌과 60km/h 측면충돌 두 가지로 시험한다. 이 두 시험에서 뒷좌석에 탑승한 6세 및 10세 어린이의 머리, 목, 흉부에 받게 되는 상해값을 측정, 점수(8점 만점)로 산출한다.

좌석안전성 평가시험이란 후방충돌 시 발생하는 탑승자의 목상해 방지를 위한 좌석 및 머리지지대의 기능을 평가하여 이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또한 제작사에게 안전성이 우수한 좌석 개발을 유도하여 안전한 자동차의 보급 및 확산을 유도합니다.
좌석안전성 평가시험

좌석안전성 평가시험이란 후방충돌 시 발생하는 탑승자의 목상해 방지를 위한 좌석 및 머리지지대의 기능을 평가하여 이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또한 제작사에게 안전성이 우수한 좌석 개발을 유도하여 안전한 자동차의 보급 및 확산을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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